본문 바로가기

경기맛집

위례 중앙광장 맛집 혼밥하기 좋은 고향옥 얼큰순대국 시래기순대국

반응형

위례 중앙광장쪽에 위치한 순대국집, 고향옥.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이라 언제 가도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위례광장로 70에 위치해있고, 위례 아트리버 푸르지오 스칸디몰 상가동에 주차하면 1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1인분 포장 가능하고, 조리/비조리가 선택 가능하다. 얼큰순대국, 수육국밥, 내장국밥, 콩비지순대국 등 국밥류도 다양하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도 있다. 가볍게 한잔하며 먹을 수 있는 안주류들도 있다.

 

위례 중앙광장 맛집, 고향옥 얼큰순대국 가게 내부는 4인석과 2인석으로 되어 있었다. 메뉴 특성상 혼밥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2인석 테이블도 많았다. 위례 중앙광장에 혼밥하기 좋은 식당을 찾는다면 괜찮을듯.

 

메뉴는 태블릿으로 주문, 어떤 순대국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고향옥의 신메뉴인 시래기순대국을 골랐다. 

 

테이블 위에는 새우젓, 다데기, 들깨가루가 친절하게 이름까지 써져서 놓여있었다.

 

참, 여기에 좋았던 게 바로 이 종이로 된 받침대. 흔히 식당들 가면 위생때문에 휴지를 깔고 그 위에 수저를 놓는데, 여기에는 센스있게 일회용 받침대가 있었다.

 

기본으로 깔리는 찬들. 개인적으로 테이블 위마다 놓여있는 김치항아리 같은 걸 사용하는 곳들은 좀 관리가 안 되는 느낌이라서 선호하지 않는 편이데, 여기는 이렇게 서빙을 해주고,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 좋았다. 

 

보통 순대국은 깍두기랑 먹는데, 여기는 저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저것만 두번 더 가져다 먹었다ㅎㅎ

 

이건 부모님이 주문한 순순대국, 양념이 거의 안 들어간 순한 순대국이라서 조금 밍밍할 수 있다. 삼삼하다고, 다데기랑 새우젓을 엄청 넣어드셨다 ㅋ 삼삼한 걸 좋아하는 분들은 순순대국으로, 아니라면 기본 메뉴인 얼큰순대국으로 먹는 걸 추천한다.

  

이건 내가 주문한, 시래기순대국이다. 뭔가 비주얼만 보면 이게 순대국 맞나 싶은데, 안에 순대가 대여섯개 정도 들어있다. 다만, 순대 외에 다른 내장들은 들어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ㅠㅠ 

그래도 시래기랑 순대국의 조합이 너무 좋았다. 고소한 국물인 시래기국,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사실 회사에서 순대국을 자주 먹어서, 새로운 걸 먹어보려고 주문했는데 너무 취향저격이라 이걸 먹으러 종종 또 가지 않을까 싶다.

 

위례 중앙광장 맛집, 고향옥 얼큰순대국. 주말이나 퇴근 후 밥 해먹기 귀찮을 때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참, 혼밥하기에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