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 노형동 숙성회 포장 맛집 광어공방 광어+연어 1인분 Jeju Trip

반응형

* 21년 12월에 다녀왔어요.

 

몇 년 전부터 알았던 곳인데

기회가 없어서 못 가다가

작년 연말에 혼자 제주 여행을 갔다가

숙소에서 저녁을 해결할 때 생각이 나서

다녀온 광어공방.

.

(미리 회 사진 스포)

제주 노형동 근처 광어공방은

숙성회 포장 맛집이다.

.

포장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인데,

제주시 노형 중심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차를 이용해서 방문하는게 편하다.

 

나는 뚜벅이로 여행을 할 때라서

숙소에서 산책할 겸 걸어서 다녀왔다.

.

방문을 하기 전에

미리 전화로 포장예약을 해두면

바로 픽업을 해올 수 있다.

 

전화주문 할 때부터 

사장님이 친절하신게 느껴진다.

.

포장이 전문이다보니,

매장 안에는 당연히 테이블은 없다.

 

의자만 두개정도 있는데 대기용이다.

 

나는 숙소에서 나올 때 전화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더니 바로 받아올 수 있었다.

.

깔끔한 재생종이백에 담아준다.

 

숙소로 걸어오는데

어찌나 먹고싶던지..

.

제주 숙성회 포장 맛집, 광어공방

나는 1인분짜리로 주문을 했다.

 

광어+연어 소(1인분) : 20,000원

 

구성은 회랑 곁들인 찬이 있는 상자와

소스 3종, 김, 밥이다.

.

광어공방 숙성회를 맛나게 먹는 방법,

나는 이런 설명서를 잘 따르는 성향이라

이 설명서가 알려준 순서대로

하나씩 맛을 음미했다.

.

모래수조에 용암해수를 담아

항생제 없이 키운 친환경 모살광어를

편백상자에서 숙성시킨다고 한다.

 

여기에 제주유자로 맛을 낸 백단무지,

국산재료로 맛을 낸 묵은지,

제주보리로 만든 보리된장소스,

제주유기농 녹차가루로 만든 녹차소금.

 

회를 숙성하는 방식부터,

곁들여 먹는 찬들까지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진다.

.

이때 여행의 테마는 쉼이었으므로,

숙소 밖을 나서지 않기 위해

꽈배기, 과자, 맥주.. 

회를 포장해오는 길에 이것저것 사왔다ㅋ

.

비주얼부터 합격,

내용이 적어보이는데 자세히보면

무순 아래에도 광어회가 있다.

 

1인분, 혼자서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었다.

.

평소에 숙성회를 좋아하는데,

활어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너무 좋다.

 

회 자체의 신선도는 물론

숙성도 너무 맛있게 되었다.

.

묵은지, 된장소스, 와사비,

단무지, 무순, 그리고 소스 3종까지

다양하게 조합해가면서 먹으니

매입마다 새롭게 즐길 수 있었다.

.

개인적으로

광어+된장소스+무순+묵은지

이 조합이 제일 맛있었다.

 

제주 노형동 숙성회 포장 맛집, 광어공방

 

작성하다보니 너무 칭찬뿐인데,

직접 포장을 해와야 한다는 점 빼곤

전부 만족스러웠던 곳이다.

재방문 의사 무조건 있다!

.

회를 배불리 먹고,

꽈배기를 먹으며 넷플릭스.

얼른 다시 제주에 가고 싶다..

 

포스팅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