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방콕,파타야(BKK)

방콕행 아시아나 A380 1층 이코노미 탑승 및 기내식(비빔밥/오믈렛) 후기

반응형

댄공 마일리지를 모아서

혼자 여행을 할 때면 웬만하면

대한항공을 이용하지만,

 

이번엔 시간대가 정말 마땅하지 않아서

(가격 차이도 생각보다 심하게 나서)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했다.

.

인천-방콕행 / 방콕-인천행

모두 아시아나 A380을 이용했고,

인천에서는 수요일 오후 7시 출발, 

방콕에서는 일요일 새벽 1시 출발이었다.

 

사담을 더하자면

담부터 새벽 비행기는 웬만하면 피해야겠다.

돌아와서 후유증이 더 오래 간다..

.

아시아나 A380은 2층으로 된

큰 비행기여서 좌석이 엄청 많다.

 

나는 1층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했고,

비행기가 워낙 크다보니 이코노미도

다른 소형 비행기에 비해서 널널한 편이다.

 

최근에 제주행 비행기만 타다가

큰 비행기를 타니깐 엄청 든든한(?) 느낌ㅋ

.

인천에서 방콕까지

약 4시간 40분 정도 비행을 했는데

이 엔터테인먼트 화면 덕분에 

그나마 지루한 비행을 버틸 수 있었다.

 

물론 가장 많이 본 영상은

지금 어느정도 왔나보는 위치 영상이었다ㅋㅋ

.

바로 이륙할줄 알았는데,

비행기 많아서 비행기를 타고 나서도

1시간이나 대기를..

.

베개와 담요가 자리마다 놓여있는데

그나마 이 녀석들을 이용해서

불편한 이코노미 자리에서도

나름의 잠을 잘 수 있었다.

.

아시아나 A380 1층 이코노미 탑승 후기,

좌석 사이의 하단 부분에

콘센트가 있어서 핸드폰 충전이 가능하다.

.

USB 충전 포트도 있어서

역시나 핸드폰 충전을 할 수 있다.

 

아이폰 충전기는 꼽지 못하는..

.

엔터 영상들을 볼 때 필요한 헤드셋,

소음을 거의 차단하지 못해서

비행기 소리 반, 영상 소리 반

.

해드셋은 좌석 손잡이 옆에 꼽으면 된다.

.

이륙 후 1시간 정도 지났나..

아무튼 그쯤에 기내식을 준다.

이게 얼마만의 비행기 안에서의 식사인지.

 

아시아나 A380 방콕행에서는

치킨스테이크와 비빔밥 중에서

기내식을 선택할 수 있다.

 

아시아나 비빔밥이 워낙 맛있다고 해서

고민없이 바로 비빔밥을 선택했다.

.

생각보다 비빔밥 구성이 좋았다.

여행가서 한식이 그리울테니

비행기에서 열심히 먹어줬다ㅋㅋ

.

비빔밥을 먹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승객들을 위한 먹는 방법,

당연하게도 한글로 된 설명은 없다ㅋㅋ

.

고추장을 넣고 쓱싹쓱싹 비벼주면,

아시아나 기내식 비빔밥 완성.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다.

비행기 위라 더 맛있엇던 건지도.

.

블록으로 된 된장찌개도 준다.

비빔밥을 먹다가 목을 축이용이랄까.

.

한국인은 역시 김치지.

.

음료는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화이트와인으로 골랐다.

 

어떤 와인지는 모르겠으나

생각보다 맛있는 와인을 따라줬다.

아주 만족스러운 기내식사!

.

듄을 보면서 먹었는데,

듄.. 이 영화 끝까지 보면 재밌다던데

끝까지 보기엔 초반이 너무 지루하다.

 

담에 또 아시아나 타게되면

그때 이어서 봐야겠다ㅋ

.

과일과 커피로 마무리.

뭔가 비행기 탑승 후기라고 적어놓고

기내식사 후기가 되어버린 포스팅이지만

뭐 사실 여행은 먹는게 전부 아닌가 싶기도 하고ㅋㅋ

.

맥주를 마시고 싶어서 더 달라고 하니

맛있는 미니 프레첼 과자와 

클라우드를 가져다 주었다.

.

안주까지 챙겨주다니 스릉흔드

.

그렇게 남은 시간을 영상을 보며 보내니

어느새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을 했다.

 

파타야와 방콕에서의 4박을 즐기고,

다시 수완나품 공항으로 돌아와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

인천으로 돌아오는 비행편도

아시아나 A380 1층 이코노미 탑승,

 

새벽 비행기라서 출발 후 밥을 주지 않고,

잠을 자다가 착륙 2시간 전쯤 준다.

 

방콕-인천행 비행 기내식에는

새우죽과 오믈렛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새벽 시간대라서 그런지

대부분 새우죽을 고르는 분위기였는데,

나는 그냥 오믈렛이 당겼다.

.

뭔가 아기자기하게 생긴 오믈렛,

사실 뭐 그냥저냥 무난한 느낌이다.

.

뭐 자다가 깨서 먹어서 그런지

그냥 주니까 먹어야지 이런 생각으로 

먹었달까..

그래도 이거까지 먹어줘야 제대로 된

여행의 마무리가 아닐까 싶다.

.

속이 살짝 더부룩해서

탄산수를 요청드렸는데,

캐나다 클럽소다를 줬다.

원래 플레인 탄산수를 즐겨먹었어서

오히려 좋아.

.

이렇게 방콕행 아시아나 A380

이코노미 탑승 후기,

 

오랜만에 비행기에서 밥도 먹고,

영화도 보고, 잠도 자고,

덕분에 진짜 해외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더 실감할 수 있었다.

 

다음엔 비즈니스나 퍼스트 후기를

올릴 수 있길 바라며..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