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인천

영종도 맛집, 해전물회 오징어순대 전복죽이 맛있는 청초수물회 을왕리점

반응형

인천 을왕리로 여행을 갔을 때, 근처에서 물회를 먹고 싶어서 맛집들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청초수물회 을왕리점. 식사를 하고 나서야 알게 되었는데, 청초수물회는 체인이 많은 식당이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라스트 오더는 오후 8시까지. 도로변에서 살짝 들어가야 가게가 있어서 찾기에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 그래도 단독 건물을 사용하고 있어서 쾌적했다.

 

평일 점심이라 그런지 한산한 내부의 모습. 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이곳의 또 하나 좋앗던 점은 바로 애견동반이 가능한 맛집이라는 점. 영종도 자체가 애견동반으로 갈 수 있는 식당이나 카페, 숙소들이 많아서 많은 애견인 분들이 반려견과 같이 여행하기 좋은 지역인듯하다.

  

영종도 맛집, 청초수물회 을왕리점. 여긴 나름 뷰가 좋았는데, 바로 인천공항뷰이다. 식사를 할 때 옆을 보면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괜히 해외여행 가고 싶어진달까ㅎㅎ

 

블로거답게 메뉴판도 촬영해봤다. 우리는 해전물회, 전복죽, 속초 오징어 순대를 주문했다. 청초수물회 본점 자체가 속초에 위치한 곳이라서 그런지, 메뉴 중에 속초 오징어 순대가 있었다ㅋㅋ 서해에서 먹는 동해 음식!

 

테이블 위에 보이는 물회 맛있게 먹는 방법. 비벼서 막다가 국수사리를 넣어서 먹고, 마지막으로 밥까지 비벼서 먹으면 알차게 먹을 수 있다.

 

드디어 나온 메뉴들! 아주 푸짐하게 나왔다. 여행 첫끼부터 이렇게 푸짐하고 든든하게 먹어서 어찌나 신나던지.

 

영종도 맛집, 청초수물회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해전물회. 2인 사이즈이다. 

 

해전물회는 활전복, 해삼, 멍게, 문어, 날치알과 여러 가지 횟감이 들어간 물회 메뉴이다. 청초수만의 사골육수가 어우러졌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다.

 

설명 처럼 처음엔 물회만 즐기고, 내용물들을 어느정도 남아서 국수사리를 넣어서 야무지게 먹었다.

 

다음으론 전복죽, 사실 물회도 맛있었지만 더 기억에 남는 메뉴를 말하라고 하면 바로 이 전복죽이다. 전복 내장을 듬뿍 넣었는지 진한 색에 맛도 고소하니 아주 내 스타일이었다.

 

양은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만큼은 훌륭했던 속초 오징어 순대. 

 

기본 찬들도 괜찮게 나왔다. 전체적으로 메뉴들이 깔끔하니 신경쓴 느낌이라서 부모님을 모시고 오기에 좋았다.

 

인천공항을 바라보면서 물회랑 전복죽, 오징어순대까지 야무지게 먹을 수 있었던 청초수물회 을왕리점. 인천 근교로 놀러가서 영종도 맛집을 찾고 있다면 들려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