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맛집

위례 중앙광장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묵은지뚝배기 갓지은 돌솥밥

반응형

위례 중앙광장에는 정말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 그중에 손에 꼽는 곳중 하나인 맛찬들 왕소금구이 위례점.

  

맛찬들 왕소금구이 위례점은 한화 오벨리스크 1층, 중앙광장쪽 방향으로 위치해있다. 매일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11시 반까지 운영을 하니 참고하시길.

 

맛찬들은 고기도 엄청 맛있지만, 이 갓 지은 돌솥밥이 맛있어서 식사를 하러 종종 간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맞이하는 국내산 돼지고기들. 숙성육을 사용한다고 하니 참고한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고기를 먹으러 온 건지 물어본다. 고기를 먹으면 오른쪽 테이블로, 식사를 하러 간 거면 왼쪽 테이블로 안내를 받는다. 우리는 식사를 먹으러 가서 왼쪽으로 안내를 받았다. 

 

고기쪽 테이블은 사람이 많이 있었는데, 점심 시간을 지나고 갔더니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우리뿐이었다.

 

위례 중앙광장 맛집, 맛찬들의 식사메뉴이다. 우리는 묵은지 뚝배기를 주문했다.

 

점심특선으로 고기류 3인분을 주문하면, 돌솥밥 2인과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한다.

이건 고기메뉴들도 포함한 전체 메뉴판이다. 만찬들 왕소금구이에 판매하는 고기류들은 14일 숙성시킨 생고기들이라서 확실히 다른 곳들이랑 고기의 질이 다르다.

 

돌솥밥이 만들어지는데 15분 정도 걸리므로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는데 좀 기다려야한다. 그러니 식사를 하러 가는 분들은 15분 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주문을 하고 가는 걸 추천한다.

 

이야기를 하며 기다리다보니 묵은지 뚝배기가 먼저 나왔다.

 

그리고 이어서 기본 반찬들이 나온다. 여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 기본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다. 원래 외식을 할 때 메인메뉴에 집중하고 찬들은 잘 안 먹는 편인데, 여긴 맛도 좋고 깔끔하게 나와서 거의 남김 없이 먹는다.

 

계란후라이도 1인 1개씩 나오고 최고 ㅎㅎ

드디어 나온 갓지은 돌솥밥, 뜨거우니 조심해야한다.

 

밥은 그릇에 덜어내고, 누룽지 부분에 물을 부어서 숭늉을 만들어준다.

 

단호박 한 조각이 올라간 돌솥밥, 밥맛 먹어도 맛있다는게 이런걸까. 진짜 밥만 먹어도 달고 맛있다.

 

푸짐한 한상,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이런 구성에 이 맛에 이 가격이라니 대만족!!

   

메인메뉴인 묵은지 뚝배기에 대한 맛 소개가 빠진 거 같은데, 묵은지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맛이 깊고 진하다. 고기도 심심치 않게 들어가 있어서 좋았다.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맛이다.

 

고기도 맛있지만, 식사류도 너무 만족스러운 위례 중앙광장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추천한다! 근처 가실 일 있으면 꼭 들려보시길!

 

반응형